자동차
펠리세이드 테일램프 콤비네이션 해부
로빈 아빠
2021. 11. 21. 15:21
몇일전 산진 얼마되지 않은 펠리세이드를 운전하다. 뒷 부분을 벽에 딛쳤는데, 테일 램프 좌측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수리는 어떻게 해야하나 찾아보니 테일 게이트 분리는 우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램프 옆으로 보이는 뚜껑을 열고 십자 드라이버로 나사만 풀고 램프를 앞으로 잡아 당기면 뺄수 있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이제 분리 방법을 알았으니 램프 구매를 알아볼 차례죠.
찾아보니 현대모비스 정품 구매시 22만원, 폐차에서 뺀 중고품의 경우 15만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한 것을 확인 했습니다.
테일램프 콤비네이션 좌측 : 92401 S8100
겉 부분만 살짝 깨진 상태인데, 22만원이라니, 좀 과하다 싶었지만 새차인데 깨진 상태로 타는 것도 그렇고 해서 신품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구매는 현대모비스 직영 부품 판매 대리점에서 구매를 해서, 교체를 직접 진행했습니다. 앞에서 설명 드린대로 고체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었습니다.
부품이 너무 아까워서 전구라도 빼서 재사용 해봐야지라는 상각에 램프 콤비네이션 분해를 해보자하고 시작했습니다.
혹시 저하고 같은 상각하고 계신 분은 여기서 생각을 접으시기 바랍니다. 내부는 LED 기판으로 되어 있고 겉 박스 부분이 접착처리 되어 있어 분해를 하려면 겉 박스를 부셔야합니다. 아래 첨부 이미지 참조
결론 적으로 LED 램프라서 전구만 교체는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통으로 갈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