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tstar 항공 이용시 인천공항 입국 수속 시간
입국 시간이 늦어져서 공항 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것 같아서 Jetstar 같은 저가 항공사 이용시 입국 수속에 걸리는 시간을 좀 찾아보고 싶었는데 자세한 시간 정보가 없더라구요. 인천공항 소개 시간으로는 40분 정도면 가능하다라고 나와 있는데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생각해보면 2시간은 걸렸던 것 같은데 아무래도 40분 보다는 더 걸릴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결과적으로는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그리고 좀더 시간을 고려해야 할 부분이 출발할때 30분 정도가 지연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다른 항공사에 우선순위가 밀리다 보니 연착된 경우가 비일비재 한 것으로 보입니다.
원래 도착 예정 시간은 9시 20분 이였으나 도착 시간은 23분 지연 되었고 짐 찾는 시간까지 늦어지면서 2시간은 여유 시간을 잡고 공항 버스 예약 하는것이 적당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세한 시간 순서를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21:43분 비행기 착륙 완료
중간에 셔틀트레인 옮겨타고 입국 심사하는 등 과장이 있지만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과정이 아니라서 생략
22:38분 배기지 크레임 대기중
23:10분 짐 찾기 완료.
그리고 공항 버스가 대부분 11시 전에 막차가 끝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이후에는 전철을 이용하거나 콜밴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요즘은 경쟁 입찰 비슷하게 중계해주는 콜밴 업체들이 있더라구요. 편명아랑 출발 예상 시간을 등록 해두면 드라이버들이 적당한 가격을 제사하고 사용자가 거격이나 평들을 보고 선택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