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일시정지 방법( SKT, KT, LGU+ )

2019. 11. 27. 12:34생활

해외 여행이나 기타 장기간 한국에서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정지 서비스를 이용하면 불필요한 요금 지불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용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KT

지점/대리점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일시정지/해제 가능

메뉴 위치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정지/해제

필수 확인사항

  • 일시정지(장기일시정지) 할 경우 요금상품과 상관없이 월 3,850원 (일할계산)이 부가됩니다. (부가세 포함)
  • 일시정지는 1회 최대 93일 까지 신청 가능하며 정지 종료 신청일 다음날 자동 해제됩니다. 단, 일시정지는 월 최대 4번만 가능하며, 연간 합산 정지일수가 최대 180일(정지처리일 기준 12개월 전부터 카운트)을 초과 할 수 없습니다.
  • 정지기간은 약정기간에 포함되지 않으며, 할인혜택은 중단됩니다.
  • 정지기간은 T끼리 온가족할인, T+인터넷(패밀밀형)의 가입연수에서 제외되어 할인율이 산정되며, 연속정지 10일째부터 정지 해제 전까지 가족 합산 가입연수에서 가입연수가 제외되어 할인율이 산정됩니다.
    (예외) “2G고객으로 3개월 미사용으로 인한 직권 정지 회선”은 합산가입기간에서 제외하지 않음
  • 일시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일시정지를 선택해 주세요.
  • 군정지, 해외체류, 형집행 등 특정사유로 인해 93일을 초과하는 정지를 원하시는 고객(장기일시정지)은 입영서류, 해외항공권 등의 구비서류가 필요하며, 지점/대리점 또는 고객센터/휴대폰 114로 연락 바랍니다.

진행 절차

  • 해당 메뉴로 이동 후 아래와 같이 "일시정지 신청" 선택

일시정지 신청

  • 본인 인증
    • 본인인증 방법을 선택하고 인증을 거칩니다..
  • STEP.01 정보 입력

      일시정지 신청 정보를 입력합니다.

기간, 일시정지 방법, 종료 안내 받는 방법, 종료 시 처리 방법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정보 입력 단계

 

 

※ 주의할 점은

일시정지 신청 시 이전 미납내역은 먼저 정산을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시정지 진행을 할 수 없습니다.

걸기/받기 일시정지 설정 관련해서는

- 걸기만 일시정지를 한번 신청하시면 받기 기능은 7일간 제공되며 이후에는 걸기/받기가 모두 정지 됩니다
- 받는 기능을 정지 했을 경우 수신자부담전화가 걸려오면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자동 로밍을 신청했을 경우는 걸려온 전화를 받을 때에도 요금이 발생함으로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면 걸기/받기가 모두 정지됩니다.

요금 관련해서는 

- 일시정지 기간 중에도 일부 부가서비스 (멜론 등)는 제공되며, 이에 따라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T할부지원제도에 대한 할부지원 금액은 정지(일시/이용정지)기간을 제외한 일수로 일할 계산되어 적용됩니다.
- 월 중 일시정지/해제(분실정지/해제 포함) 할 경우, 기본요금상품의 기본제공 혜택은 일할 계산되며, 초과 사용 부분은 별도 청구 됩니다.특히 요금한도가 관리되는 청소년 요금상품인 경우 요금상한이 초과 될 수 있습니다.
- TB끼리 온가족무료 상품에 가입된 경우 결합 회선 중 정지된 회선은 총 회선 수에서 제외되어 일할 과금됩니다.

선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확인 창이 뜨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일시정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완료 화면이 보입니다.

이상 SKT 휴대폰 일시정지 방법이였습니다.

SKT : https://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HON0002&viewId=V_CENT0027&COMMAND=request


KT olleh

방법은 SKT와 유사합니다.

사이트 신청 방법

  • 기본료 : 3,850원( VAT 포함 )
  • 위치 : 마이페이지 > 휴대폰관리 > 휴대폰 일시정지 > 일시정지 신청/해제
  • 이용회원 : 모바일 상품 회원(상품 인증 고객) 이상
  • 제공서비스 : 휴대폰 일시정지 신청 및 해제/휴대폰 일시정지 이력조회
  • 일시정지 가능 횟수 : 연 2회
  • 일시정지 가능 기간 : 연 최대 180일 가능

방문 신청 시 구비서류

KT Plaza 또는 대리점을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방문자구비서류

일반 명의자 가입고객 신분증
대리인 가입고객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명의자 가입고객 신분증
법정대리인 가족증명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중 택 1 (2가지 서류 모두 가족관계확인이 가능해야 함)), 법정 대리인 신분증
외국인 명의자 외국인 등록증
대리인 외국인 등록증, 대리인 신분증
법인/개인 사업자 개인사업 대표자 가입고객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가입고객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법인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도장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KT : https://help.kt.com/serviceinfo/ServiceAlterGuideL6.do


LGU+

 

일시정지 가능 횟수 : 연 2회

  • 단, 군입대, 해외장기체류, 형집행중, 행방불명 등 및 단말기 분실 등 회사가 인정하는 정상한 사유가 있을 경우 일시정지 사유를 장기부재로 등록 가능

사이트 신청 방법

  • 위치 : LGU+ > 내정보관리 > 가입 상품 조회 및 변경 > 서비스 일시정지
  • 절차
    • 일시정지 가능 서비스 선택
    • 일시정지 기간설정
    • 신청하기

방문 신청 시 구비서류

신분증명서류 확인하기 신청서 다운로드하기

파손·분실·장기부재로 인한 일시정지(모바일)

파손·분실·장기부재로 인한 일시정지 서류방문 및 요청자, 필요서류 정보제공방문 및 요청자필요서류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고객센터와 통화하는 경우

개인(성인) 본인
  • 본인 신분증
  • 본인 주민번호 확인
대리인
  • 명의자 신분증
  • 대리인 신분증
  • 명의자 주민번호
  • 명의자와의 관계
  • 대리인명 확인
개인(미성년자) 본인
  • 본인 신분증
  • 본인 주민번호 확인
법정 대리인
  • 법정대리인 신분증
  • 가족증빙서류
  • 명의자 주민번호
  • 법정대리인명
  •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
대리인
  • 명의자 신분증
  • 대리인 신분증
  • 명의자 주민번호
  • 대리인명 확인
* 법정대리인과 통화해 법정대리인명과 명의자와의 관계를 확인 후 일시정지 동의를 상담메모로 등록합니다.
법인 법인대표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표자 신분증
  • 사업자(법인)번호
  • 대표자명 확인
법인대리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 해당 단말기
  • 사업자(법인)번호
  • 대표자명 확인

군입대로 인한 일시정지

군입대로 인한 일시정지방문 및 요청자, 필요서류 정보제공구분방문 및 요청자필요서류LG 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고객센터와 통화하는 경우

군입대
일시정지/예약
최초신청 본인
  • 본인 신분증
  • 입영사실확인서*
  • 본인 주민번호 확인
  • 입영사실확인서*
대리인
  • 대리인 신분증
  • 입영사실확인서*
  • 대리인 이름, 본인 주민번호 및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
  • 입영사실확인서*
재신청 본인
  • 본인 신분증
  • 본인 주민번호 확인
대리인
  • 대리인 신분증
  • 대리인 이름, 본인 주민번호 및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
  • 입영사실확인서는 입영통지서, 군복무확인서, 병적증명서, 선발통지서 등 병역별 시행 규칙에서 정한 서식입니다.
    • 입영사실 확인서 또는 병적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대상 : 군복무를 마치지 않은 사람
      용도 : 입영사실 확인으로 기재된 경우
  • 증빙서류를 제출한 적이 있는 경우, 본인, 대리인에 관계없이 일시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 단, 이전에 제출한 입영사실확인서에서 제대일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명의자 신분증이 없는 경우, 휴대폰 일련번호 확인으로 일시정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파손·분실·장기부재로 인한 일시정지(홈)

파손·분실·장기부재로 인한 일시정지방문 및 요청자, 구비서류 정보제공구분필요서류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고객센터와 통화할 경우

개인(성인) 본인
  • 본인 신분증
본인의 주민번호와 함께 요금납부방법 또는 주소 확인
  • 요금납부방법 : 계좌은행 또는 카드명 중 선택
  • 주소 : 고객주소·청구주소· 이메일주소 중 선택
대리인(명의자의 가족)
  • 명의자 신분증
  • 대리인 신분증
  • 가족증빙서류

*연체 정지를 해제하는 경우 가족증빙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리인 이름
  • 명의자 주민번호
  •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

*법정대리인과 통화해 법정대리인명과 명의자와의 관계를 확인 후 대리신청 동의를 상담메모로 등록합니다.

대리인(가족이 아닌 경우)
  • 대리인 신분증
  • 명의자 위임장(인감날인)
  • 명의자 인감증명
개인(미성년자) 본인
  • 본인 신분증
본인 주민번호 확인
※ 법정대리인과 통화해 법정대리인명과 명의자와의 관계를 확인 후 정지해제 동의를 상담메모로 등록합니다.
법정 대리인
  • 법정대리인 신분증
  • 가족증빙서류
  • 법정대리인 이름
  • 명의자 주민번호
  • 명의자와의 관계 확인
법인 법인대표자
  • 대표자 신분증
  • 법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 법인 인감증명(발급 90일 이내)
LG유플러스 매장을 방문하는 경우와 동일
※ 법인 대표자가 직접 신청할 경우 대리인 구비서류를 지참하면 법인 위임장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모든 서류 내 주민번호 뒷자리는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대리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 법인인감증명서 (90일 이내)
  • 법인인감날인위임장 (90일 이내)
LG유플러스 직영점이나 대리점을 방문하는 경우와 동일

참고 사이트

SKT : https://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HON0002&viewId=V_CENT0027&COMMAND=request

 

http://www.tworld.co.kr/poc/common/loginout/view/login_page.jsp?returnURL=https%3A%2F%2Fwww.tworld.co.kr%3A443%2Fnormal.do%3FserviceId%3DS_PHON0002%26viewId%3DV_CENT0027%26COMMAND%3Drequest

 

www.tworld.co.kr

KT : https://help.kt.com/serviceinfo/ServiceAlterGuideL6.do

 

모바일 일시정지 신청/해제 안내 | 글로벌 No.1 KT

서비스안내 상품가입부터 변경,해지 등 KT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help.kt.com

LGU+ : https://www.uplus.co.kr/css/csin/csin/RetrieveUbDnJcStore_03.hpi

 

일시정지 < 매장을 방문할 때 필요한 서류 안내 | LG U+

일시정지

www.upl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