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A 신청하기 2019-12월 UPDATE 버전

2019. 12. 5. 16:04여행

몇년전만해도 ESTA 사이트에서 제공 언어가 영어만 제공이 되어서 처음 진행하기 쉽지 않았었다. 하지만 최근 한국어 버전이 제공되면서 어렵지 않게 ESTA 신청이 가능해졌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대행사들이 있는 것을 보면 직접 신청하지 않고 대행사를 통해 신청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ESTA 신청을 직접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ESTA 는 비자면제 프로그램( Visa Waiver Program )에 따라 

대부분 한국 분들은 ESTA 를 통해 미국에 입국이 가능하지만, 몇가지 추가 조건들이 있습니다.

  1. 전자 여권을 소지해야 함.
  2. 2011년 3월 1일 이후에 이라크, 이란, 리비아, 북한, 소말리아, 수단, 시리아 또은 예만으로 여행을 하였거나, 체류한 적이 없어야 함. 이 경우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미국에 입국할 수 없음.
  3. 이라크, 이란, 북한, 수단, 시리아의 이중 국적자가 아니여야 함.
  4. 항공이나 배편으로 미국에 입국하려는 경우에는 아래 요건을 갖추어야만 함.
    • 왕복 표 혹은 이후 여행을 위한 표의 소지. 전자 티겟을 가지고 여행을 할 경우, 이민 심사관에게 보여주기 위하여 여행 일정표의 복사본을 가지고 있어야 함. 멕시코, 캐나다, 버뮤다 혹은캐러비언 제도로 가는 티켓을 가진 여행자들은 해당 지역의 합법적 거주자들이어야 함.
    • 비자면제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동의한 항공사 또는 해운사를 이용한 미국 입국이어야 함. 여기에는 미국 국토안보부와 계약하여 비자면제 프로그램하에 승객을 운송하기로 한 미국 기업의 항공기도포함됩니다.
  5. 여권 요건
    • 미국내에서 체류기간보다 6개월이 넘게 유효한 여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함.
  6. 자격이 없는 경우
    • 비록 그것이 형사 유죄 결정로 이어지지 않았다 하더라도 체포된 적이 있는 자
    • 범죄 기록이 있는 자(비록 사면 혹은 다른 관용을 받았다 하더라도)
    • 특정 심각한 전염성 질병이 있는 자
    • 미국 입국 허가가 거절되었던 자 혹은 미국에서 추방당했던 자
    • 혹은 이전에 비자면제 프로그램 하에서 정해진 기간을 초과하여 체류한 자 등이 해당되며, 이러한 여행자는 반드시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 만약 비자없이 여행하실 경우, 미국 입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ESTA 를 통해서는 여행이나, 사업의 목적으로 90일 이내에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공식 사이트 주소는 : https://esta.cbp.dhs.gov

 

Home |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You are about to access a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 computer system. This computer system and data therein are property of the U.S. Government and provided for official U.S. Government information and use. There is no expectation of privacy when you

esta.cbp.dhs.gov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 위쪽에 붉은색 알림 바가 보인다. 

문구를 보면 이러하다.

REMINDER: Apply for ESTA no later than 72 hours before departing for the United States. Real-time approvals will no longer be available and arriving at the airport without a previously approved ESTA will likely result in being denied boarding. Due to an outbound email slow down verification emails may be delayed up to 20 minutes. The validity of the code provided has been extended to 30 minutes to ensure applicants enough time to verify the email address provided.

알림 : 미국으로 출발하기 전에 72 시간 이전에 ESTA를 신청하십시오. 실시간 승인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사전 승인 된 ESTA없이 공항에 도착하면 탑승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알림 : 미국으로 출발하기 전에 72 시간 이내에 ESTA를 신청하십시오. 실시간 승인은 더 이상 제공되지 않으며 사전 승인 된 ESTA없이 공항에 도착하면 탑승이 거부 될 수 있습니다. 아웃 바운드 이메일로 인해 확인 속도가 느려지므로 이메일이 최대 20 분까지 지연 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코드의 유효성이 30 분으로 연장되어 신청자가 제공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할 수있는 충분한 시간을 보장합니다.

72시간 그러니까 3일 이전에 신청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번에 개편이 되면서 초기 과정에서 Email 로 확인하는 과정이 추가 되었습니다. 그와 관련된 내용입니다.


언어 변경 방법

최초 접속하면 우측 상단에 보면 Change Language English 가 보입니다. English 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언어 선택하는 창이 아래로 나타납니다. 

아래 와 같이 나타나고, 한국어 선택하면 사이트 글자들이 한글로 표기됩니다.


메인 페이지에 신청서 버튼이 있습니다.

신규 신청서는 신규로 신청할때 사용하는 것이고, 기존 신청서 확인은 기존에 선청서를 쓴 경우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입니다.

신규 신청서를 선택하면 페이지는 하단으로 내려가고 개인 신청서 그룹 신청서를 선택하는 쪽으로 위치가 이동합니다.

개인은 1인이 신청하는 경우에 해당하고 그룹신청서는 2인 이상이 신청하는 경우 사용하면 됩니다.

개인 신청서나, 그룹 신청서를 선택하면 "보안 통지" 페이지가 나옵니다.

"확인 &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7단계의 절차로 진행이되고, 첫번째로 권리포기각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예, 본인은 위 정보를 읽고 이해하였으며 이러한 조건에 동의합니다. 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Travel Promotion Act of 2009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이것도 역시 예, 본인은 위 정보를 읽고 이해하였으며 이러한 조건에 동의합니다. 를 선택하고, 다음을 선택합니다.

ESTA 신청 비용에 대한 안내입니다.


이제 2단계로 넘어가서 신청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주의할 점은 모든 언어는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영어 입력을 틀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여권 업로드를 통한 입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름과 성별 생년월인을 반드시 여권에 나와 있는 그대로 입력되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그 외 시민권/국적 입력하는 곳이 있는데, 대부분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을 것이니 아니요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을 선택하면 이메일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위에서 입력한 이메일로 코드를 전송하게 되는데, 코드 전송 버튼을 누르면 다시 코드 입력 창이 나타납니다.

자신의 Email로 발송된 코드 값을 그대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3단계 개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2단계에서 개인 정보 입력을 모두 했었는데, 내용이 너무 많다 보니 단계를 다눈 것으로 보입니다.

주소, 전화 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아래 GE 멤버십란이 있는데, CBP에서 국제선 승갱의 미국 입국 시 빠른 입국 수속을 위해 위험도가 낮은 탑승객의 입국을 사전 승인하는 Program 으로 회원이시면 멤버십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고, 없으시면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부모님 이름과, 주소,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주소란은 한국주소를 영어로 변환해주는 많은 사이트가 있으니 이용해서 변환 후 입력하시면 됩니다.

http://www.juso.go.kr/openIndexPage.do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만항재드라이브코스(출처:한국관광공사, 김지호作) 강원도 태백시 함백산로

www.juso.go.kr

이메일은 신청번호 및 승인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부분이니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이제 3단계가 마무리되어 가네요. 

소셜 미디어 입력란이 있는데, 선택사항이니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고용 정보란은 직장을 다니고 있는 경우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제 4단계로 여행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미국내에서 체류할 호텔등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소 정보는 계획을 입력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체류할 장소를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하면 사전에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출발하기 바로전 숙소가 변경될 수도 있고, 여행지에서 주소가 변경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허가를 받은 이후에도 미국내 머룰 주소등의 사항은 수정이 가능합니다.


5단계 자격 요건 질문에 대한 단계 입니다. 

결격 사유가 있는지를 묻는 부분으로 모두 아니오를 선택해야 입국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인증서 부분을 선택합니다.

아래로 제3자인 경우에만 부분은 본인이 아니라 제 3자가 작성하는 경우 체크를 해줍니다.


6단계로 신청서를 검토하는 단계입니다. 

각 항목별로 잘 살펴보시고, 틀린 부분이 없으면 확인 & 계속 버튼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다음 항목으로 넘어가면서 내용을 보여주게 됩니다. 하나씩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확인&계속 버튼을 마지막까지 눌러줍니다.

여행 정보 까지 확인을 완료하고 나면 검증 부분이 나타나게 되고, 마지막으로 여권 정보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 중략 ~~

만약 3가지 신청자 정보2가지, 여행정보 까지 완료하지 않고, 마지막에 있는 여행정보 까지만 확인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뜨고 다음으로 진행이 안됩니다. 모든 항목에 대한 검토를 완료해 줘야 합니다.

 

 


마지막 7단계로 결제를 진행하는 단계입니다.

지불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Paypal 이나, 직불또는 신용카드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 줍니다.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신용카드 또는 직불 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만약 지불 방식 선택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누르게 되는 경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현재 결제 상황을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나중에 다시 결제 상황을 확인해 주십시오. 라는 내용이 보이면서 아무것도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브라우져를 종료했다가 다시 켜서 "기존 신청서 작성"으로 들어가 보면 정상적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참고하세요.

지불방식에서 잘못 처리된 경우 오류 화면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 처리가 진행됩니다.

이 과정은 몇분 정도 소요될 수 있고, 오래 걸리더라도 화면을 닫거나, Reflesh 하지 마시고, 그대로 기다려 주셔야 합니다.

저는 30초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처리가 완료되면 허가 승인 창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아직 승인이 된 상태가 아닙니다. Status 란을 보면 Authorization Pending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한국어로 보면 허가 보류중으로 표기되는데, 허가가 안되는 것이 아니니 1~2시간 기다리면 허가 상태로 바뀌게 됩니다.

조금 기다렸다가 들어가보면 허가가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으로는 허가 승인에 대한 안내가 추가로 보입니다.

이렇게 해서 ESTA 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이제 직접 ESTA 신청 절차를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esta.cbp.dhs.gov

 

Official ESTA Application Website, U.S. Customs and Border Protection

 

esta.cbp.dhs.go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