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노트북의 배터리 사이클 수 확인하기

2020. 1. 21. 16:09Apple Product

Mac 노트북의 배터리 사이클 수 확인하기

Mac 노트북 배터리의 사이클 수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배터리 사이클에 관하여

Mac 노트북을 사용하면 배터리는 충전 사이클을 거치게 됩니다. 충전 사이클은 배터리 전력을 모두 사용했을 때 1회 발생하는 것으로 1회 충전과는 의미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하루에 노트북 배터리 충전량의 절반을 사용한 후 이를 다시 완전히 충전하고, 그다음 날에도 이를 반복한다면, 충전 사이클은 2회가 아닌 1회가 됩니다. 이와 같이 한 사이클이 완료되기까지 며칠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에는 소모된 것으로 간주되기까지 제한된 수의 충전 사이클이 있습니다. 배터리가 소모되면 교체용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가 최대 사이클 수에 도달한 후에도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으나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줄어드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충전 사이클의 총수와 배터리에 남아 있는 충전 사이클 수를 알고 있으면 배터리 교체가 필요한 시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해 최대 사이클 수에 도달하면 배터리를 교체합니다. 

Mac 노트북 배터리의 사이클 수를 비롯한 배터리 관련 정보를 보려면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1.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 Apple() 메뉴를 클릭합니다. 시스템 정보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 정보 윈도우의 하드웨어 섹션에서 '전원'을 선택합니다. 현재 사이클 수가 배터리 정보 섹션 아래에 나열됩니다.

 

'Apple Produ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hone에서 전화 번호 확인 방법  (0) 2020.01.22
MacBook Pro Battery replacement - 맥북 프로 베터리 교체  (0) 2020.01.21
iOS HEIC 성능  (0) 2020.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