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6. 11. 11:11ㆍ자동차
자동차를 폐차 하는 경우 자동차에 들어두었던 자동차 보험 해지가 필요합니다.
보험사에서 해지 절차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지 않고 있는 것 같아 해지 절차를 정리해봅니다.
저는 삼성화재 보험을 가지고 있어서 삼성화재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담당직원에게 연락하면 해지 진행 서류 제출 링크를 문자로 보내줍니다.
아래쪽으로 진행되는 서류 등록이 완료되면 정상접수 알림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해지/환급 서류등록 서비스 창이 나타납니다.
서류제출 절차는 서류제출 안내-> 본인확인(휴대폰인증) -> 서류등록 순으로 이루어집니다.
다음을 클릭하면 제출이 필요한 서류에 대한 안내 페이지가 보입니다.
해지 필수 수료로는 말소사실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폐차인수증명서 중에 하나만 선택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자동차 등록원부는 본인이 아니더라도 자동차 소유주 주민번호만 알고 있으면 자동차 등록원부를 정부24 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하니, 혹시 폐차인수증명서를 분실했거나 하는 경우에는 정부 24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 계약자 통장사본을 필요서류로 되어 있는데, 법인이 아니면 사본은 필요없고 통장 번호 입력하는 창이 나오니 거기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해지/환급 서류등록을 선택하면 본인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소유주가 아니더라도 본인인증은 진행하는 본인 인증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을 완료하고 나면 서류제출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 설명한 3가지 서류중에서 소지하고 있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서류 등록 화면이 나오면 이미지만 전송이 가능하니 폰에 이미지로 저장해두시는 것이 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래쪽으로 계좌정보를 입력하고나서 다음을 선택해주면 서류제출이 완료되고, 위에 잠시 설명드린 서류제출 완료 안내 알림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 1~2정 정도 이후 보험이 해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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