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차량( 싼타페 CM - 2007년식 )에 USB 충선 포트 설치

2019. 10. 22. 16:44자동차

싼타페 CM 탄지 12년이 되었는데 내 차에는 USB가 기본 장착이 되어 있지 않다.
시가잭을 통해 충전 케이블 정도는 해결이 되서 없어도 그리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다가 최근에는 동시에 같이 충전이 필요하고 충전속도 등의 문제가 있어 불편함을 느끼게 되었다.


그래서 직접 USB 포트를 설치해보기로 마음 먹었다.
서치를 해보니 일본 차량에 대한 키트는 많이 있는데 반해 현대도 거의 없고 CM 용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
그래서 차량 소켓 사이즈를 먼저 측정 후 비슷한 사이즈로 구매 하기로 결정. 사이즈를 측정해보니 2.5*4.7이였다.

찾아보니 아래 제품이 적당해 보였다.

 

Dual USB Car Charger Voltmeter Cigarette Socket 5v 2.1A USB Charger Port Phone Led Voltmeter Adapter For Honda 12V-24V

한국 쇼핑몰은 찾기가 쉽지 않아서 중국 쇼핑몰에서 찾아서 구매를 했다.
가격은 만원정도면 구매가 가능하다.

소켓이 딱 맞지는 않아서 안쪽 일부를 절단해야했다.
원래 사이즈가 큰지라 아래쪽이 약간 남았다.

아래는 설치한 상태의 이미지이다.

 

싼타페 CM에 장착한 상태

사용해보니 속도도 빠르고 만족 스럽다.

 

USB 충전도 충전이지만, DC Voltage 가 표시가 되어서 배터리 상태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


이상 USB 포트 설치 후기였습니다.